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공식방한 관련 대변인 서면브리핑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공화국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으로 6월3일부터 5일까지 우리나라를 공식방문 합니다.

필리핀은 우리나라가 정부 수립 직후인 1949년 수교한 나라로서, 아세안 국가 중에서는 가장 먼저 수교한 나라이며, 한국전에도 참전하여 자유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한 우리의 전통 우방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6월4일 두테르테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공식만찬을 주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정상회담에서 양 정상은 양국간 우호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교역·투자, 인프라, 국방·방산, 농업, 개발협력, 문화·인적교류 등 분야에서의 양국간 실질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함으로써, 양국 관계를 더욱 호혜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기반을 확충할 예정입니다.

이번 양국 정상회담은 문재인 대통령이 작년 11월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의 의장국이었던 필리핀의 두테르테 대통령을 초청하여 이루어지는 두 번째 정상회담입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한국을 방문하는 첫 아세안 국가 정상이기도 합니다.

정부는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신남방정책의 일환으로서 아세안 국가들과의 협력 확대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문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에 이은 이번 필리핀 대통령의 방한으로 신남방정책 추진이 본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8년 5월 25일
청와대 대변인 김의겸

[자료제공 :(www.korea.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