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가족(1TV, 6월28일) 말과 함께 자라나는 아이들 – 명현학교 재활승마 외

사랑의 가족

 

■ 방송 : 6월 28일 (목) 오후 1시, KBS 1TV

 

<해피투게더> 희망을 전하는 마술사 – 이의찬˙서민기

<아름다운 사람들> 두 바퀴로 달리는 신나는 인생 – 장애인 자립 방송 BJ 김진희씨

<희망 메아리> 말과 함께 자라나는 아이들 – 명현학교 재활승마

 

<해피투게더>

희망을 전하는 마술사 – 이의찬˙서민기

1806281300-2 1806281300-1

희망을 전하는 마술사

전라북도 익산시. 이의찬(21세/지적 장애) 씨와 서민기(17세) 씨의 깜짝 마술 공연에 지나가는 사람들의 얼굴에 미소가 번진다. 마술을 배워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것이 이들의 목표라는데~ 다른 사람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지 못해 자신감과 표현력이 부족했던 의찬 씨와 민기 씨. 마술은 이런 그들에게 세상으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주었다.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 사람들 앞에서 선보이며 남들 앞에서 자신을 드러내는 것에 점점 익숙해지고 있는 의찬 씨와 민기 씨. 이제는 장애가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마술을 통해 함께 웃고 행복을 가르쳐주고 싶다고 말한다. 마술을 통해 희망을 선물하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해피투게더>에서 함께한다.

 

<아름다운 사람들>

두 바퀴로 달리는 신나는 인생 – 장애인 자립 방송 BJ 김진희씨

1806281300-3 1806281300-4

엄마의 인생은 생방송 중

인터넷 방송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방송을 진행하는 bj 역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마다의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여러 bj 가운데 유난히 돋보이는 한 사람! 바로 척수장애 BJ 김진희씨(38세/척수 장애)다. 간호사로 살아가던 어느 날 사고로 척수장애를 가지게 된 진희씨는 지인의 권유로 방송을 시작하게 됐다. 현재는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희망을 전하고 있다는데. 장애인 BJ라는 편견을 깨고 더 좋은 방송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다는 열혈 BJ 진희씨. 상상메이커(장애인 자립방송)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 회의도 하고 직접 취재를 다니기도 한다는데. 사랑하는 가족들의 손을 잡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진희씨의 당찬 도전기를 <아름다운 사람들>에서 만나본다.

 

<희망 메아리>

말과 함께 자라나는 아이들 – 명현학교 재활승마

1806281300-5 1806281300-6

말과 함께 자라나는 아이들

경기도 고양시. 지적장애 특수학교인 명현학교에는 8마리의 특별한 말이 있다. 전교생이 말과 함께하는 재활승마 교육을 받기 때문인데~ 지난 2008년 시작된 재활승마교육! 처음에는 말이 무서워 근처에도 같이 못했던 아이들이 지금은 누구보다 말과의 시간을 즐거워한다고. 때문에 승마교육을 시작한 후 아이들의 신체기능과 인지능력 또한 부쩍 좋아졌다고 한다. 특별히 혼자서 말을 탈 수 있는 승마단 학생들은  취미로 승마를 즐기며 프로 기수 같은 포스를 뽐내는데~ 말과 함께 자라가는 아이들의 행복한 이야기를 <희망 메아리>에서 만나본다.

 

사진제공 : KBS 1TV <사랑의 가족>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