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아침이좋다 (2TV, 5월31일)

생방송 아침이 좋다

■ 방송 : 5월 31일 (목) 오전 6시, KBS 2TV

 

<1부>

 

■ 간밤의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최영일 평론가가 전해주는 심도 깊은 뉴스 이야기

 

■ 김선근의 스포츠가 좋아요

▶ 어제의 스포츠 소식 업데이트

 

■ 여행작가, 세상을 발견하다

▶타이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타이난

– 옛 수도 ‘타이난’에 남아있는 타이완의 굴곡진 역사 ‘츠칸러우’ ‘안핑구바오’

– 오랜 세월과 자연이 만들어낸 타이난 명소 ‘안핑수옥’ ‘홍수림’

– 타이난 최초의 백화점 ‘하야시 백화점’

– 미식의 도시, 타이난에서 맛보는 샤오츠 ‘더우화’

 

<2부>

 

<아는 게 힘! 국유재산의 모든 것>

나라의 재산이자, 우리 모두의 재산인 국유재산! 학교나 공공청사 건물, 도로나 하천 등 공공의 목적으로 국가가 소유하고 관리하는 땅은 국유재산에 속한다. 그런데 행정재산을 제외한 일반국유재산은 누구나 저렴하게 빌리거나 살 수도 있다는 사실! 노후한 청사나 공공기관을 개발해 국민들이 활용할 수도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는 이런 일반 국유재산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최초의 행정재산 전수조사도 벌이고 있다는데!

국민의 생활은 윤택하게, 나라 살림은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국유재산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팩트사냥꾼>

 

▶ 경비원 2명 살해하고 자수한 남자, 대체 왜?

 

지난 5월 26일 저녁, 서울의 한 오피스텔 지하주차장에서 2구의 시신이 발견됐다. 시신은 해당 오피스텔 경비원으로 흉기로 수차례 찔려 숨진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약 한 시간 뒤 오피스텔에서 750m 거리에 있는 파출소에는 한 남자가 찾아왔다. 불안한 기색을 감추지 못하며 앉아있던 남자는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고 고백했는데? 고령의 경비원 2명을 처참하게 살해한 20대 청년. 도대체 왜 이런 일을 벌인 걸까? <팩트사냥꾼>에서 들여다봤다.

 

▶ 택시기사에 30분 간 ‘무차별 폭언’, 담배 때문에?!

 

지난 5월 15일 영등포 일대에서 택시에 올라탄 3명의 남자 승객들이 택시 기사를 상대로 무차별적인 욕설과 폭언을 퍼붓는 사건이 일어났다. 승객들은 기사에게 입에 담기 어려운 욕을 퍼붓고, 차내에서 담배를 피우는 등 30여 분 동안 난동을 이어갔는데! 당시 택시기사는 견디기 힘든 모멸감에 일부러 사고를 내고 싶은 충동까지 들었다고 고백했다. 도대체 이들은 왜 이런 만행을 저지른 걸까, 이런 안하무인 승객들을 처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팩트사냥꾼>에서 확인해봤다.

 

▶ 심폐소생술로 70대 노인 살린 의인, 정체는 초등학생?!

 

어느 날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70대 할아버지, 그런데 이 할아버지를 심폐소생술로 구한 사람이 다름 아닌 초등학생?! 할아버지를 구한 초등학생 영웅 권준언 군을 <이슈플러스> 만나본다.

 

<보이스>

 크기변환_180531 보이스

▶ 그 날, 분만실에서는 무슨 일이?! 늦깎이 아기 아빠의 눈물

 

김천의 한 병원 앞에서 매일 1인 시위를 하고 있다는 아기 아빠. 약 5개월 전 그 날을 생각하면 아직도 울분이 치밀어 오른다는데. 오랫동안 간절히 바라왔던 아기가 ‘저산소성 허혈성 뇌변증’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게 병원에서 분만 도중 의료 사고를 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는 아빠. 저산소증으로 인해 경련 등 불안 증세를 보이는 아이에게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았고 병원의 실적을 위해 고령 산모에게 자연분만을 강요했다고 하는데. 그 날, 분만실에서는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보이스>에서 취재했다.

 

<진짜?진짜!>

 크기변환_0531 진짜진짜

▶ 그림 그리는 돼지가 있다?

 

강원도 원주에 ‘그림 그리는 돼지’가 있다?! 붓을 잡는 순간 작품 하나를 뚝딱 만들어낸다는 오늘의 주인공! 바로 ‘기쁨이’다. “그림 그리자”는 말과 동시에 붓을 물고 거침없이 그림을 그려나가는 기쁨이. 돼지의 특성상 무는 행동을 잘 못하기 때문에 기쁨이의 이런 행동은 더 특별하다고 한다. 게다가 기쁨이가 작년 11월부터 지금까지 그린 그림만 40여점! 기쁨이가 그림을 그리게 된 사연은 무엇일까?

 

 

▶ 캔을 버리지 못하는 남자의 사연은?

 

‘뭔가를 절대 버리지 못하는 남자’가 있다는 제보를 받고 출동한 제작진. 수소문 끝에 만난 그의 정체는 바로 ‘캔 수집가’ 이종현 씨다. 28년 전부터 캔이란 캔은 전부 모아왔다는 이종현 씨. 어느덧 4천 개가 넘는 캔을 보유하게 됐다고. 그가 모아온 캔들은 한눈에 보기에도 범상치 않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인기 음료부터 유명한 영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 모습까지! 하지만 이종현 씨가 특별히 아끼는 캔은 따로 있다는데~ 캔과 사랑에 빠진 이종현 씨를 만나본다.

 

<엄.지.척(엄마들의 지식으로 척척박사 되기)>

크기변환_0531 엄지척 

▶ 한우 A to Z , 특수부위부터 고기 보관법까지

 

엄마들의 지식으로 척척박사 되기! <엄.지.척>. 전문가 주부 3명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지식에 대해 쉽고 재밌게 알려준다. 오늘 소개할 주제는 우리 민족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한우! 한 마리에서 100가지 맛이 나온다하여 일두백미라 부르기도 했는데~ 그 중 이름도 생소한 특수부위 보섭살은 가격도 저렴해 스테이크로 먹기도 제격이라고 한다. 이 보섭살을 이용한 맛있는 요리와 한우를 더 맛있게 먹는 나만의 방법은 무엇일까? 한우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남은 고기 보관법까지, 한우 A to Z <엄.지.척>에서 소개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